안녕하세요 도디오입니다.
저는 롤토체스 게임을 자주 하는데요.
이번 시즌 13엔 4-6에
이상현상을 고르는 타임이 생겼어요..!
이게ㅋㅋㅋㅋ 봐도 봐도 뭐가 좋은지,
때에 따라 뭘 가야 하는지
잘 모르겠어서요,,ㅎ
롤체지지 보면서 추천하는 거로
맨날 가기는 하는데^^
이번 기회에 한 번
싹~~~~~!
공부해 보겠습니다.
* 내 의견이 달린 건 틀릴 수 있음
공부중이라서...ㅎㅎㅎ
■
롤체 이상현상 탱커 13개
찜솥
: 매초 1칸 반경에 최대 체력의 4%만큼 마법 피해 / 반경 6초마다 늘어남
>>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피해를 주니까, 탱인데 마법인 애들 주면 좋을 듯.
>> 참고로 찜솥 누누덱 있음
보호 방어막
: 전투 시작 시와 8초마다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5% 해당하는 보호막을 자신과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에게 씌움
>> 본인도 체력 낮은 아군도 챙겨주네.. 이거 그냥 넘겼는데ㅋㅋㅋ 좋은 듯
돌피부
: 전투 시작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25 얻음 / 매초 효과가 10씩 감소
깊은 뿌리
: 체력 700, 방어력 25, 마법 저항력 25 얻음 / 이동 X / 기절 X / 대상을 사거리 내로 끌어당김
방벽
: 방어력 40, 마법 저항력 40 얻음 / 체력 50% 이상일 때 효과가 3배가 됨
거대한 형상
: 체력 1000 얻음 / 크기 매우 커짐
요새화
: 최대 체력 12% 얻음, 3초마다 추가 12% 얻음 (최대 5회)
>> 탱에게 단단해지라고 주는 것인가 보오..?
>> 무난하게 가기 좋은 듯
바위 게 동료
: 사망 시 챔피언의 최대 체력, 방어력, 마법 저항력을 111%만큼 지닌 바위게 소환
>> 아 이거는 좀 더러울 것 같긴 한데..? 근데 뒤에 딜이 확실해야 가면 좋긴 할 것 같고..?
마법사의 갑옷
: 주문력의 40%만큼 방어력, 마법저항력 얻음
강타자
: 기본 공격이 이 챔피언 최대 체력의 20%만큼 추가 물리 피해 입힘 (재사용 3초 뒤)
가시피부
: 방어력 60, 마법저항력 60 얻음 / 피해받으면 인접한 적에게 막은 피해량의 20% 마법 피해 입힘
멈출 수 없는 힘
: 처치 관여 시 다음 대상에게 돌진 > 1.5초 기절시킴 & 최대 체력의 10% 회복
방어 전문가
: 모든 요소로부터 방어력, 마법저항력 50% 얻음
>> 이건 뭐.. 일단 킵^^;;;;
■
롤체 이상현상 전투 능력 계열 22개
연속 처치
: 적을 처치할 때마다 마나 25 얻기
알뜰살뜰
: 아군이 사망하면 사망한 아군의 현재 마나를 100% 얻기
>> 이건 마법 쓰는 애들한테 확실히 좋은 듯
우주의 리듬
: 더 이상 마나 못 얻음 / 4초마다 스킬 사용
>> 마나 겁나 많으면 좋을 수도..?
역전의 서막
: 이번 게임에서 잃은 플레이어 체력 10당 피해 증폭 5% 얻음
>> 딜러 누구든 괜찮은 것 같기도..?
프리스타일
: 활성화된 특성 하나당 피해 증폭 4.5% 얻음
>> 뭔가 역전의 서막 하위 버전 느낌인데?
뛰어들기
: 첫 스킬 사용 시 적에게 도약해 2칸 반경 이내 적들을 1.5초 기절 / 공격 속도 25%, 피해 흡혈 20% 얻음
투명화
: 6초마다 1초 동안 투명 상태 / 다음 기본 공격은 100% 치명타 확률 적용
약자 도륙
: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치명타 확률 최대 100% 얻음 / 3초마다 사거리 내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을 대상으로 지정
>> 약간 돌진하는 극딜러들한테 넣으면 좋을 듯..?
난도질
: 기본 공격이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힘 / 대상이 이 효과로 피해 입으면 추가로 15의 고정 피해 입힘
>> 개~~~때리는 애들 주면 좋을 듯?
슈리마의 유산
: 전투 시작 10초 후 승천해 최대 체력을 40%, 공격 속도 60% 얻음
>> 와 이건 딱 읽어보니까 완죠니 모데꺼네...
마지막 기회
: 사망하면 체력이 최대인 상태로 부활해 공격 속도 50%, 모든 피해 흡혈 20% 얻음 / 매초 체력 12.5% 잃음
>> 원코넣네ㅋㅋㅋㅋ
종결자
: 기본 공격 및 스킬이 체력이 15% 이하인 적 챔피언 처형
>> 무난한 듯..?
용의 영혼
: 새로운 대상을 처음 기본 공격할 때 최대 체력의 20% 고정 피해 입힘
>> 얘는 시작부터 때려 박는 거구나..
광전사의 분노
: 주문력 20, 공격력 20% 얻음 / 체력이 50% 아래로 떨어지면 효과 3배
>> 이건 나는 잘 안 가서.. 누가 좋으려나..
불덩이
: 사용한 마나 70마다 2칸 크기의 불덩이 던짐 / 최대 체력의 7% 고정 피해 / 5초 동안 불태우기
>> 마법 쓰는 애들 확인..!
불량배
: 피해 증폭 18% 얻음 / 별 레벨이 더 낮은 유닛을 대상으로 36%까지 증가
우정의 힘
: 전장에 있는 챔피언의 별 레벨당 피해 증폭 1% 얻음 / 3성 챔피언은 피해 증폭 8% 부여
>> 약간 3코 찍은 애들한테 주면 좋으려나?
인간사냥꾼
: 공격 속도 15% 얻음 / 적 1명 처치할 때마다 영구적으로 1% 더 얻음 (초고속에선 2배 적용)
초고속
: 공격 속도 10% 얻음 / 스킬 사용 시 전투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 15% 얻음 / 효과 중첩
>> 공속 높이는 애들한테 주는 거군...
미지의 세계로
: 이 챔피언이 3라운드 동안 사라짐 / 돌아온 뒤 주문력 50, 공격력 50% 얻음
>> 미친 도박 아니냐..?....ㅋㅋㅋㅋㅋㅋㅋ4-6이면 이미 게임 중반인데..ㅋ....ㅋㅋㅋ...
탐욕의 화신
: 5골드 획득 / 피해 증폭을 15% 얻음 / 보유한 골드 2당 1%(최대 40%) 더 얻음
우주의 중심
: 챔피언 주위를 공전하는 별 6개 획득 / 각 별은 70의 마법 피해 입힘 / 공전 궤도가 확장되어 챔피언 현재 대상 타격
>> 으응.. 알아만 놓자!
■
롤체 이상현상 유틸리티 8개
궁극의 영웅
: 1단계 3성 챔피언 > 4성 업그레이드
>> 이거는 1단계 리롤이면 무조건이지..
힘을 향한 갈망
: 전투 시작 시 가장 가까운 아군을 잡아먹고 해당 아군의 체력 및 공격력 60% 얻음
>> 흠... 이건 정말 쎈 애 있으면 몰빵으로?
서리의 손길
: 스킬 사용 시 적에게 4초 동안 동상(공격 속도 감소)을 20% 적용 / 동상 걸린 적이 죽으면 가장 가까운 적 1초 동안 기절
>> 공속 너무 빡센 애들 견제하기에 좋은 듯..?
명함
: 이 챔피언의 특성 중 고유 특성이 아닌 특성과 일치하는 상징 획득
>> 이거 도박이네ㅋㅋㅋㅋ
양손잡이
: 챔피언 역할에 어울리는 완성 아이템 2개 획득
>> 이건 템 조졌을 때 가야 하나?
극적인 등장
: 전장 밖으로 도약 / 6초 후 최대 체력 70% 증가한 상태로 돌아와 모든 적 1.5초 기절시킴
반발
: 공격 속도 35% 얻음 / 스킬 사용 시 대상이 2칸 이내에 있을 경우 뒤로 밀어냄
에너지 나눔
: 전투 시작 시 챔피언이 지닌 공격력, 주문력, 체력, 방어력, 마법 저항력의 12%를 인접한 아군에게 부여
>> 오케이. 얘네도 일단 읽어두기
■
롤체 이상현상 주문력 캐리 6개
마법 훈련
: 주문력 20 얻음 / 스킬 사용 시 사용한 마나 20마다 아군이 주문력 2 얻음
>> 아군도 챙겨주는구나.. 오케이..
점액 천지
: 2초마다 1칸 반경에 100% 마법 피해 입힘 / 입힌 피해량의 100%만큼 챔피언 체력 회복
>> 탱한테 줘야 하는 건가..? 약간 딜탱 느낌?
압도적 아르카나
: 마법 저항력 25%만큼 주문력 얻음 / 마법 저항력 50 얻음
>> 와 애매하네.... 이것도 딜탱이니..?
에너지 흡수
: 주문력 30 얻음 /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사망한 아군의 주문력 5% 얻음
>> 뭐 이건.. 전체가 마법사면 괜찮으려나?
눈알 광선
: 일직선으로 3칸에 매초 주문력의 80%만큼 마법 피해 / 적에게 3초 동안 불태우기 적용
마법 전문가
: 이 챔피언이 모든 요소로부터 주문력 40% 더 얻음
>> 얘네도 킵..^^
■
롤체 이상현상 공격력 캐리 9개
거인의 일격
: 기본 공격이 대상, 인접한 적에게 공격력의 30% 추가 피해 입힘
>> 흠... 어디에 써먹지?
결정적인 타격
: 공격력 15% 얻음 / 다음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치명타 확률 35% 얻음, 90% 고정 피해 입힘
>> 이건 카밀같은 리롤덱이 좋긴 하겠네
독수리의 눈
: 사거리가 +1 증가 / 2초마다 이 챔피언이 움직이지 않고 공격력 6% 얻음
>> 오 이거 완전 케틀이네
힘 흡수
: 공격력 30% 얻음 /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해당 아군의 공격력 5% 얻음
근력 훈련
: 공격력 20% 얻음 / 3회 기본 공격할 때마다 아군이 공격력 4% 얻음
>> 얘네들은 음.. 공격 깡으로 갈 때 고려..?
소형 분신
: 소형 분신 3명 얻음 > 3회 기본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 30%만큼 피해 입힘 + 기본 공격은 방어력 5 감소
늑대 동료
: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늑대 2마리 소환 > 챔피언의 공격력 45% 가짐, 공격 속도 0.9
>> 쫄따구들 얻네..
공격 전문가
: 모든 요소로부터 공격력 55% 더 얻기
방어력 쇄도
: 방어력의 25%만큼 공격력 얻음 / 방어력 50 얻음
>> 이건 오케이 확인..!
이거를 한 번 정리해서 쫙 보니까...
어떤 챔피언이 가야 할지 딱 보이기는 하네요.
그리고 쭉 보니까 왜 가라고 하는 거 가는지 알겠습니다ㅋㅋㅋ
근데 상황보고 유동성 있게 가는 것도 좋은 듯..?
잘 모르겠으면 메인 탱커는 무조건 있으니까
탱 관련 증강만 먹어도 반은 먹고 가는 것 같습니다ㅋㅋㅋ
하..!
롤체하러 가야겠어요!^^
다들 잘 보시고
즐거운 게임 하시는 데 도움 됐으면 좋겠습니다!
화이팅!!
'재밌게 살아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롤체(롤토체스) 유물 정리 (0) | 2024.12.17 |
---|---|
미국 올랜도 디즈니랜드 총정리 (1) | 2024.11.26 |
지옥2 드라마 후기 (2) | 2024.11.23 |
회사에서 월루 즐기기 (게임, 퍼즐) (2) | 2024.11.20 |
드라마 정년이 감상후기 (0) | 2024.11.17 |